30년 역사 아웃도어 용품 전문기업, 매출 95% 이상 수출 동인기연 방문.
지난 주 목요일에는 동인기연의 정인수 회장님을 강서구 본사로 찾아뵙고 인사를 나눴습니다.
동인기연은 세계 최고 품질의 전문가용 배낭을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제조업자개발생산(ODM)으로 매년 600만개 이상 생산, 세계시장 45%를 점유하고 있는 아웃도어 용품의 글로벌 강자이자 대한민국의 건실한 중견기업입니다.
골프의 경우 테일러메이드, 캘러웨이, 핑, 클리브랜드, 브리지스톤 등이 세계적인 탑 브랜드인 것처럼, 아웃도어 용품의 경우에도 파타고니아, 블랙다이아몬드, 아크테릭스, 그레고리, 예티, 코토팍시, 카멜팩 등이 글로벌 탑 브랜드입니다. 정인수 회장님께서는 40여개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의 배낭과 등산용품을 평균 20년 이상 계속 생산, 공급하고 계십니다.
인체 공학에 기반한 배낭 설계 능력, 고강도 알루미늄 압출기술 등 아웃도어 제품에 동인기연만의 고유하고 뛰어난 기술력을 접목시켜 왔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진출 등 뛰어난 경영 능력은 물론 사업 파트너를 감동시키는 성실성과 신뢰감을 기반으로 오늘의 동인기연이 만들어졌습니다.
매번 다양한 중견기업들을 방문하고 내노라하는 기업인들을 만나뵙지만 모든 분들이 벤처와 개척 정신으로 기업을 시작하고, 한국인 특유의 정신력과 결단력, 지혜와 안목을 기반으로 사업을 성공시키셨다는 공통점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본사 건물 지하에 있는 오프라인 판매 매장에서 자사가 생산한 제품들을 하나 하나 정성껏, 자부심과 자신감 어린 표정과 말투로 상세히 설명해 주시는 모습 속에서 대한민국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기업인의 또 하나의 롤모델을 확인하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